Login

이 섹션의 다른 페이지

산호초가 마주한 위협

산호초는 지구상의 대응부를 능가함에도 불구하고 해양의 열대 우림으로 묘사되곤 하는 고대 생태계입니다. 그들은 산호초 생태계의 30km 이내에 거주하는 2억 7만 5천만명 이상의 사람들의 낚시와 레크리에이션을 위해 자원 수요가 높습니다.

산호초는 단지 미적 가치와 어업 자원을 제공하는 것 말고도 100여개가 넘는 국가들의 해안선 150,000km를 보호합니다. 해양 종의 짝짓기, 공급 및 번식지이며 망그로브와 해초가 제공하는 생태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불행히도 현재 산호초의 미래는 불투명합니다.
산호초의 75%는 현재 국제와 현지 지역의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

이산화탄소 농도와 온실 가스 상승은 기온 상승과 해수면 온도의 상승 원인입니다. 온도 상승은 지역의 위협과 우리의 산호초에 영향을 미칩니다.

1. 열응력
"대용량 산호초 표백, 물 온도의 증가에 대한 스트레스 반응은 모든 지역에서 발생하여 더욱 빈번한 일반적인 현상이 되고 있습니다. 생식 능력, 성장과 석회화 감소, 질병에의 취약을 유발하여 덜 치명적인 행위가 산호초를 약화시키는 반면 극단적인 백화 현상이 산호초를 완전히 죽입니다." (다시 위협받는 산호초, 2011년)

2. 해양 산성화
"해양에서 이산화탄소의 상승 수준은 해양 화학 성분을 변화시키고 아라고나이트의 포과 수준의 감소, 해수의 산성도 증가를 유발하며 복합 산호초는 그들의 골격을 구축해야 합니다." (다시 위협받는 산호초, 2011년)

지역에서 가장 흔히 발생하는 위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류 남획
  2.  파괴적인 낚시 기법 (다이너마이트, 청산가리, 트롤 어업 등)
  3. 관광지의 연안 개발
  4. 육지에서 흘러 들어온 오염
          Divers damaging corals 최고의 인구 상승률을 보이는 지역이자 산호초가 존재하는 열대 지역과 마찬가지로, 인구 수가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영향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인구의 50% 이상이 해안의 100km 이내에 거주하고 있으며 10년 후쯤에는 75%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산호초가 발견되는 해안 생태계가 세계 GDP의 8%를 기여하고 외해가 GDP의 25%를 기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수중 관찰자로써 다이버, 스노컬링 이용자들은 산호초 보호에 있어 최전선에 있습니다. 그들은 산호초의 눈과 귀이며 이러한 위협을 마주하는 첫번째 주자입니다. 그들은 예시에 따라 산호초 보존과 환경 위험을 줄이도록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그리고 다이빙으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산호초가 더 큰 위협에 더욱 회복력을 갖게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받은 산호초가 전염하기 쉬운 질병으로부터 산호초를 보호할 독보적인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Anchor on coral